[비환급] 자동차 품질관리 능력향상과 문제해결 기법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과정 소개 |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 방법과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알아보는 과정 | 
                        
                                                                        
                            | 학습 대상 |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현장직, 관리직 전원 | 
                        
                                                                        
                            | 학습 목표 | 
                            1.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을 설명할 수 있다.  
2.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품질 개론 (1) - 품질경영이란? | 
                                             
                                                                                    
                                                | 2차시 | 
                                                품질 개론 (2) - 품질의 분류 | 
                                             
                                                                                    
                                                | 3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1) - 지속적 개선 | 
                                             
                                                                                    
                                                | 4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2) - 품질혁신의 사례 | 
                                             
                                                                                    
                                                | 5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3) - 지속적 개선과 현장의 참여 | 
                                             
                                                                                    
                                                | 6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4)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 
                                             
                                                                                    
                                                | 7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5)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 
                                             
                                                                                    
                                                | 8차시 | 
                                                문제해결 절차 (1) - 문제란 무엇인가? | 
                                             
                                                                                    
                                                | 9차시 | 
                                                문제해결 절차 (2) - 문제해결 절차 | 
                                             
                                                                                    
                                                | 10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1) - 증세분석 | 
                                             
                                                                                    
                                                | 11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2) - 증세분석 | 
                                             
                                                                                    
                                                | 12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3) - 진단(가설의 정형화) | 
                                             
                                                                                    
                                                | 13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4) - 진단(가설정형화 도구) | 
                                             
                                                                                    
                                                | 14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5) - 진단(자주관리 상태 진단) | 
                                             
                                                                                    
                                                | 15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6) - 진단(관리자 통제 가설검증) | 
                                             
                                                                                    
                                                | 16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7) - 진단(작업자 통제 가설검증) | 
                                             
                                                                                    
                                                | 17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8) - 처방(처방조치) | 
                                             
                                                                                    
                                                | 18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9) - 처방(변화에 대한 저항대처) | 
                                             
                                                                                    
                                                | 19차시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1) | 
                                             
                                                                                    
                                                | 20차시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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