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과정 소개 | 
                            카피라이터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양한 카피의 종류와 핵심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을 배울 수 있는 과정 | 
                        
                                                                        
                            | 학습 대상 | 
                            1. 마케팅 담당자 
2. 브랜드 매니저(BM) 
3. 광고, 홍보업체 임직원 | 
                        
                                                                        
                            | 학습 목표 | 
                            1. 카피라이터의 의미를 이해하고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다양한 카피의 종류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구매를 하게 하는 카피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광고 전략에 기반한 핵심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을 도출할 수 있다.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카피라이팅은 무엇인가? | 
                                             
                                                                                    
                                                | 2차시 | 
                                                다양한 카피의 종류 | 
                                             
                                                                                    
                                                | 3차시 | 
                                                마케팅은 무엇인가 | 
                                             
                                                                                    
                                                | 4차시 | 
                                                카피와 마케팅 | 
                                             
                                                                                    
                                                | 5차시 | 
                                                기업 경영과 마케팅 | 
                                             
                                                                                    
                                                | 6차시 | 
                                                홍보전략 수립1(PR 목표 설정하기) | 
                                             
                                                                                    
                                                | 7차시 | 
                                                홍보전략 수립2(PR 대상 선정하기) | 
                                             
                                                                                    
                                                | 8차시 | 
                                                온라인 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 
                                             
                                                                                    
                                                | 9차시 | 
                                                온라인 홍보2(콘텐츠 제작하기) | 
                                             
                                                                                    
                                                | 10차시 | 
                                                출판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 
                                             
                                                                                    
                                                | 11차시 | 
                                                출판홍보2(매체별 홍보물 제작하기) | 
                                             
                                                                                    
                                                | 12차시 | 
                                                언론홍보1(언론 홍보계획 수립하기) | 
                                             
                                                                                    
                                                | 13차시 | 
                                                언론홍보2(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 | 
                                             
                                                                                    
                                                | 14차시 |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 
                                             
                                                                                    
                                                | 15차시 | 
                                                카피 창조하기 | 
                                             
                                                                                    
                                                | 16차시 |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 
                                             
                                                                                    
                                                | 17차시 | 
                                                세일즈 카피의 패턴 | 
                                             
                                                                                    
                                                | 18차시 | 
                                                원하는 카피의 완성 | 
                                             
                                                                                    
                                                | 19차시 | 
                                                고객 지향의 카피1 | 
                                             
                                                                                    
                                                | 20차시 | 
                                                고객 지향의 카피2 | 
                                             
                                                                                    
                                                | 21차시 | 
                                                판매제품의 분석 | 
                                             
                                                                                    
                                                | 22차시 | 
                                                광고 전략 수립1(광고 콘셉트 선정하기) | 
                                             
                                                                                    
                                                | 23차시 | 
                                                광고 전략 수립2(매체전략 수립하기) | 
                                             
                                                                                    
                                                | 24차시 | 
                                                광고 메시지 개발1(크리에이티브 콘셉트 설정하기) | 
                                             
                                                                                    
                                                | 25차시 | 
                                                광고 메시지 개발2(광고 콘텐츠 제작하기) | 
                                             
                                                                                    
                                                | 26차시 | 
                                                브랜드 기획1(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수립하기) | 
                                             
                                                                                    
                                                | 27차시 | 
                                                브랜드 기획2(브랜드 네임 개발하기) | 
                                             
                                                                                    
                                                | 28차시 | 
                                                브랜드 관리1(브랜드 수명주기 관리하기) | 
                                             
                                                                                    
                                                | 29차시 | 
                                                브랜드 관리2(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하기) | 
                                             
                                                                                    
                                                | 30차시 | 
                                                카피라이팅에 대한 조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