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정 소개 | 
                            최근 소비자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매장 내의 주요 판매 방법을 학습 및 활용할 수 있는 과정 | 
                        
                                                                        
                            | 학습 대상 | 
                            1. 매장 영업, 판매 업무 수행자  
2. 매장 관리자 | 
                        
                                                                        
                            | 학습 목표 | 
                            최근 소비자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매장 내의 주요 판매 방법을 학습 및 활용할 수 있다.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여성소비자의 성장 | 
                                             
                                                                                    
                                                | 2차시 | 
                                                여성 소비자의 특징 | 
                                             
                                                                                    
                                                | 3차시 | 
                                                여성 소비자의 소비 특성(고객 니즈 파악하기) | 
                                             
                                                                                    
                                                | 4차시 |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잡는 법 | 
                                             
                                                                                    
                                                | 5차시 | 
                                                Z세대의 정의와 특징 | 
                                             
                                                                                    
                                                | 6차시 | 
                                                Z세대와 모바일 | 
                                             
                                                                                    
                                                | 7차시 | 
                                                Z세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 
                                             
                                                                                    
                                                | 8차시 | 
                                                Z세대의 영향력 | 
                                             
                                                                                    
                                                | 9차시 | 
                                                Z세대와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고객 니즈 파악하기) | 
                                             
                                                                                    
                                                | 10차시 | 
                                                Z세대에 통하는 전략(고객 니즈 파악하기) | 
                                             
                                                                                    
                                                | 11차시 | 
                                                매장 방문 고객의 이동 패턴 | 
                                             
                                                                                    
                                                | 12차시 | 
                                                매장 배치와 적극적 매장 관리 | 
                                             
                                                                                    
                                                | 13차시 | 
                                                비즈니스 매너 기술(용모와 복장 갖추기) | 
                                             
                                                                                    
                                                | 14차시 | 
                                                일반 고객관리와 고객만족(일반고객 관리하기) | 
                                             
                                                                                    
                                                | 15차시 | 
                                                우수 고객관리와 고객감동(우수고객 관리하기) | 
                                             
                                                                                    
                                                | 16차시 | 
                                                고객 가치 실현의 기초(상품설명하기) | 
                                             
                                                                                    
                                                | 17차시 | 
                                                고객 니즈별 상품 설명(상품설명하기) | 
                                             
                                                                                    
                                                | 18차시 | 
                                                상품 판매 가격 제시(상품설명하기) | 
                                             
                                                                                    
                                                | 19차시 | 
                                                상품 사용 방법 설명(상품설명하기) | 
                                             
                                                                                    
                                                | 20차시 | 
                                                경쟁 상품과 비교 설명(상품설명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