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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 영업비밀보호의 첫걸음 전사원을 교육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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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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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과정 소개 |
영업비밀이 회사의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본 과정은 영업비밀을 지키기 위한 전사적 차원의 공유지식과 실무적인 내용을 함께 다룬 교육과정이다. |
| 학습 대상 |
1. 영업비밀을 관리해야하는 기업의 모든 임직원
2. 기술정보유출방지교육의 필요성이 있는 기업의 임직원 |
| 학습 목표 |
1. 영업비밀의 개념과 성립요건에 대해 알 수 있다.
2. 영업비밀을 지키기 위한 계약서 및 약정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
3. 영업비밀위반에 따른 처벌과 구제에 대해 알 수 있다.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Intro-영업비밀보호의 중요성 |
| 2차시 |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
| 3차시 |
영업비밀 성립요건(1)-고객정보를 USB로 빼돌린 여행사 직원 |
| 4차시 |
영업비밀 성립요건(2)-영업비밀을 이용하여 거래처를 빼앗은 주류회사 임원 |
| 5차시 |
영업비밀 성립요건(3)-퇴사하여 영업비밀을 가지고 모바일 게임회사로 간 영업팀장 |
| 6차시 |
영업비밀 성립요건(4)-원재료 배합비율은 영업비밀! |
| 7차시 |
영업비밀과 계약(1)-근로계약서와 비밀유지계약서의 작성 |
| 8차시 |
영업비밀과 계약(2)-전직금지약정과 퇴직 후 지켜야 할 비밀유지의무 |
| 9차시 |
영업비밀과 계약(3)-거래처와의 비밀유지약정서의 작성 |
| 10차시 |
영업비밀과 계약(4)-비밀유지기간은 언제까지인가? |
| 11차시 |
영업비밀과 구제(1)-손해배상 |
| 12차시 |
영업비밀과 구제(2)-형사처벌 |
| 13차시 |
영업비밀과 구제(3) |
| 14차시 |
영업비밀 분쟁사례(1) |
| 15차시 |
영업비밀 분쟁사례(2) |
| 16차시 |
영업비밀 분쟁사례(3) |
| 17차시 |
해외기업과의 분쟁사례(1)-일본 신일본제철의 전기강판제조기술 소송사건 |
| 18차시 |
해외기업과의 분쟁사례(2)-미국 듀폰의 아라미드 섬유 소송사건 |
| 19차시 |
해외기업과의 분쟁사례(3)-LED기술 소송사건 |
| 20차시 |
해외기업과의 분쟁사례(4)-일본 도시바와 미국 샌디스크의 반도체 소송사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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