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사업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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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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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과정 소개 |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사업기획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사업기획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 학습 대상 |
e커머스 사업기획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
| 학습 목표 |
1. 시장 환경, 고객 요구 사항, 경쟁사 현황 등의 현황 분석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사업의 내·외부 환경을 분석할 수 있다.
2. 기업이 가진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시장 환경 분석하기(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
| 2차시 |
시장 환경 분석하기(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
| 3차시 |
시장 환경 분석하기(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
| 4차시 |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목표 고객군 선정) |
| 5차시 |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
| 6차시 |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
| 7차시 |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
| 8차시 |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
| 9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
| 10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
| 11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
| 12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
| 13차시 |
판매 계획 수립하기(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
| 14차시 |
재무 계획 수립하기(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
| 15차시 |
재무 계획 수립하기(재무 계획 수립) |
| 16차시 |
재무 계획 수립하기(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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