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언택트 시대, e-비즈니스 인사이트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과정 소개 |
언택트 시대에서 요구되는 전자상거래의 조건을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다. |
| 학습 대상 |
전자상거래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 |
| 학습 목표 |
1. e-비즈니스를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언택트 비즈니스 등의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2. e-비즈니스 사업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디지털 플랫폼 상에서 고객을 유입 및 구매전환을 유도할 수 있다.
4. O2O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다.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COVID-19 이후의 변화들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 2차시 |
홈 스마트 시대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 3차시 |
디지털 : 핑거 클릭의 시대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 4차시 |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서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 5차시 |
언택트 시대의 조직과 업무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 6차시 |
언택트 시대 e-비즈니스 인사이트 (관련 사례 분석하기) |
| 7차시 |
e-비즈니스 전략 수립 1 (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
| 8차시 |
e-비즈니스 전략 수립 2 (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
| 9차시 |
e-비즈니스를 위한 상품 개발 전략 (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
| 10차시 |
인터넷 마케팅 전략 개요 1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 11차시 |
인터넷 마케팅 전략 개요 2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 12차시 |
디지털 마케팅과 고객 구매 여정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 13차시 |
디지털 마케팅의 고객 유입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 14차시 |
디지털 마케팅과 구매전환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 15차시 |
O2O에서 온디맨드로의 변화 (관련 사례 분석하기) |
| 16차시 |
O2O 비즈니스 주요 사례 (관련 사례 분석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