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조직 내에서 부서나 팀 등 단위조직을 관리하는 부서장 및 팀장에게 긍정적인 영향력과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배경 지식함양과 현장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중간관리자 직급을 위한 본 과정은 리더로서의 실무에 맞게 리더십 개념을 정립하고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또한 구성원의 발달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발달 수준에 따라 효과적인 리더십 스타일을 선택하여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조직의 리더로서 구성원의 발달 수준에 따른 역량 개발을 방식을 이해하고, 조직 전체의 성과향상을 도모합니다. |
학습 대상 |
조직의 부서장으로서 긍정적인 영향력과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 관련 된 배경 지식과 현장경험을 쌓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
학습 목표 |
1. 리더로서의 실무에 맞게 리더십 개념 정립 및 도입 방법을 이해한다.
2. 구성원의 발달단계를 구분하고 그에 맞는 리더십 유형을 학습한다.
3.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상황대응리더십의 이해 |
2차시 |
구성원의 발달단계 |
3차시 |
구성원의 발달단계 특성과 요구 |
4차시 |
상황대응리더십 모델 |
5차시 |
상황대응리더십 매칭과 리더십 전략 1(S1, S2) |
6차시 |
리더십 전략 2(S3, S4) 동기부여 방법 |
7차시 |
효과적인 임파워먼트 방법 |
8차시 |
성과지향 파트너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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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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