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기본적인 물류관리에 그치지 않고 한 단계 높은 물류의 혁신을 이루고 싶은 당신에게 권한다! 수요와 공급 매커니즘에 따라 물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근 업계 트렌드를 사례와 함께 제시하여 이해도를 높인다. |
학습 대상 |
1. 물류에 대한 이해의 심도를 한 차원 높이고 싶은 직장인
2. 물류의 최근 동향과 물류업계의 트렌드에 대한 생생한 이해를 원하는 물류 담당부서 실무자 및 리더 |
학습 목표 |
1. 수요예측과 수요관리를 통해 협업을 촉진하는 물류관리 혁신 전략을 이해한다.
2. 합리적인 물류 전략의 수립 및 실행을 위한 핵심요소를 이해한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SCM의 개요와 동향 |
2차시 |
SCM의 시작, 수요예측(Forecasting) |
3차시 |
SCM의 전개, 수요관리(Demand Management) |
4차시 |
SCM의 발전, 협업(Collaboration) |
5차시 |
물류의 개요와 범위 |
6차시 |
물류의 최근 동향과 물류비 관리 |
7차시 |
물류합리화와 물류 고객서비스 |
8차시 |
물류 아웃소싱의 확산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