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한 명 한 명 따져보면 나쁜 사람이 없는 것 같은데 왜 우리 팀은 모이면 안 좋은 걸까? 리더는 리더대로 팀원들 때문에 속상하고, 팀원들은 팀원들대로 리더 때문에 화가 나는 게 우리 팀만의 문제는 아니겠지만 정말 해법이 없는 걸까? 모여서 일하는 근본 원인부터 확인하고 팀워크를 높이는 다양한 방법들을 이해한다. |
학습 대상 |
팀워크 좋은 팀을 만들어 즐겁게 일하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
학습 목표 |
1. 팀과 팀워크의 의미와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팀워크를 위해 바람직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3. 팔로워십, 갈등관리, 학습문화 등 팀워크 강화기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팀과 팀워크 제대로 알기 |
2차시 |
팀워크 up & down 요소들 |
3차시 |
팀워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
4차시 |
팀워크를 위한 우리의 역할 |
5차시 |
팀워크를 위한 팔로워십 |
6차시 |
팀워크를 위한 다양성 존중과 상호 신뢰 |
7차시 |
팀워크를 위한 갈등관리 |
8차시 |
팀워크를 위한 학습문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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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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