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오늘날의 홍보는 정보를 제공하고 공중의 반응을 살피며 관계 구축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최근 트렌드에 맞춰 쌍방향적이고 상호작용적인 홍보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홍보의 세부분야를 학습하며 알아가자. |
학습 대상 |
1. 마케팅이나 영업을 담당하면서도 홍보도 잘하고 싶다고 느끼는 직장인
2. 홍보를 담당하지만 통합적 관점에서 홍보를 실행하고자 하는 홍보맨 |
학습 목표 |
1. 통합적 마케팅 커뮤케이션 관점에서 홍보의 개념과 방법을 실무적으로 이해한다.
2. 미디어에 대한 효과적 대응과 채널별로 적합한 홍보 방법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홍보전략을 강구한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홍보의 이해 |
2차시 |
PR 실무 프로세스 |
3차시 |
IMC와 홍보 |
4차시 |
뉴미디어 홍보 |
5차시 |
홍보전문가와 언론홍보 |
6차시 |
미디어 퍼블리시티 |
7차시 |
보도자료 |
8차시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