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수많은 전문가들과 기업인들은 변화하지 않으면 21세기에 생존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고, 다양한 변화 관리 방법과 전략 기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기업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변화의 물결에 동참하고 있지만, 변화에 성공하는 기업은 30%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한다. 기업들이 성공적인 변화를 열망하지만 잘 안되는 근본적인 이유는 조직 구성원들이 전략적 마인드를 갖추고 있지 못한 것에 기인한다. 본 과정은 전략적 사고의 다양한 모델을 이해하고, 조직이 당면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방법을 제공한다. |
학습 대상 |
과장, 차장, 부장, 임원급 |
학습 목표 |
1. 전략적 사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현업 문제에 활용할 수 있다.
2. 전략적 사고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모델과 도구(tool)를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다.
3. 사례중심의 학습을 통해서 현업에서의 전략적 사고력을 강화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전략적 사고의 이해 |
2차시 |
전략적 사고의 기반(1) 통합적 사고 |
3차시 |
전략적 사고의 기반(2) 분석적 사고 |
4차시 |
전략적 사고의 핵심(1) 경쟁 중심의 사고 |
5차시 |
전략적 사고의 핵심(2) 역량 중심의 사고 |
6차시 |
전략적 사고의 핵심(3) 고객가치 중심의 사고 |
7차시 |
전략적 사고의 확장: 혁신적 사고 |
8차시 |
전략적 사고의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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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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