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업무의 핵심인 기획은 계속해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함께 발빠르게 변화할 필요가 있다! 기획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상세하게 분석하고 디지털 뉴노멀-비대면 시대에 맞춰 어떻게 전략을 짜야 할 지 알 수 있게 해드립니다. |
학습 대상 |
1. 넓은 의미의 기획과 기획력이 필요한 모든 직장인
2. 사업기획, 상품기획, 서비스기획 등을 담당하는 실무자 및 리더 |
학습 목표 |
1. 디지털 뉴노멀 시대에 적합한 기획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에 따른 기획력을 기른다.
2. 기획의 흐름과 본질을 간파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기획력을 함양한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기획의 씨앗은 정보 |
2차시 |
기획에서 전략으로 Upgrade |
3차시 |
분석의 시대 |
4차시 |
실행의 시대 |
5차시 |
탐색과 통찰의 시대 |
6차시 |
전략적 민첩성(Agile) |
7차시 |
비즈니스 모델 |
8차시 |
마케팅 전략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