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는 새로운 것이 아닌 사소한 차이로 만들어진다. 사소한 차이는 다르게 생각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바꿔보자. |
학습 대상 |
1.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싶어 하는 학습자
2.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 업무의 담당자 |
학습 목표 |
SIT 5가지 사고도구를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브레인스토밍의 신화 |
2차시 |
혁신의 최적 지점 |
3차시 |
앙꼬 없는 찐빵의 재발견 |
4차시 |
고수는 빼기에 능하다 |
5차시 |
도랑 치고 가재 잡고 |
6차시 |
기능적 고착에서 탈피하라 |
7차시 |
생육하고 번성하라 |
8차시 |
나누어서 지배하기 |
9차시 |
카멜레온처럼 영리하게 |
10차시 |
원하는 것만 현명하게 |
11차시 |
공간 활용을 스마트하게 |
12차시 |
제한된 범위의 원칙 |
13차시 |
기능은 형태를 따른다 |
14차시 |
비즈니스창의성 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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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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