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그냥 스쳐 지나갔던 일상, 문화, 자연 속에서도 창의력을 찾을 수 있다. 그 속에서 창의력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비즈니스에 적용해 보자! |
학습 대상 |
1.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싶어 하는 학습자
2.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 업무의 담당자 |
학습 목표 |
BCC 6가지 사고도구를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고객중심 혁신 전략 |
2차시 |
고객의 핵심적 요구사항의 재정의 |
3차시 |
신화에 나타난 인간의 상상력 |
4차시 |
필요한 것을 하나로 묶어라 |
5차시 |
이연연상 |
6차시 |
강제연상 |
7차시 |
역전도발 |
8차시 |
역발상의 아이디어 |
9차시 |
절반은 새롭고 절반은 익숙하게 |
10차시 |
유레카의 방아쇠 |
11차시 |
자연에서 배우는 신소재 |
12차시 |
자연에서 배우는 디자인 |
13차시 |
문화예술에서 배우는 창의성 |
14차시 |
지식보다 상상력이 중요하다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