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정 소개 | 그냥 스쳐 지나갔던 일상, 문화, 자연 속에서도 창의력을 찾을 수 있다. 그 속에서 창의력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비즈니스에 적용해 보자! | 
                                                                        
                            | 학습 대상 | 1.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싶어 하는 학습자 2.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 업무의 담당자
 | 
                                                                        
                            | 학습 목표 | BCC 6가지 사고도구를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고객중심 혁신 전략 |  
                                                | 2차시 | 고객의 핵심적 요구사항의 재정의 |  
                                                | 3차시 | 신화에 나타난 인간의 상상력 |  
                                                | 4차시 | 필요한 것을 하나로 묶어라 |  
                                                | 5차시 | 이연연상 |  
                                                | 6차시 | 강제연상 |  
                                                | 7차시 | 역전도발 |  
                                                | 8차시 | 역발상의 아이디어 |  
                                                | 9차시 | 절반은 새롭고 절반은 익숙하게 |  
                                                | 10차시 | 유레카의 방아쇠 |  
                                                | 11차시 | 자연에서 배우는 신소재 |  
                                                | 12차시 | 자연에서 배우는 디자인 |  
                                                | 13차시 | 문화예술에서 배우는 창의성 |  
                                                | 14차시 | 지식보다 상상력이 중요하다 |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