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소셜미디어(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 마케팅 도구 활용방법을 습득하고, 마케팅의 기본기를 다져 한 단계 업그레이된 마케터로 거듭날 수 있는 과정 |
학습 대상 |
1.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직장인
2. 스마트스토어에 회사의 제품을 판매해보고 싶은 직장인
3. 라이브커머스에 접근하려는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 부서원
4.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 업무 관련 직장인 |
학습 목표 |
1. 소셜미디어(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 마케팅 도구 활용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2. 마케팅의 기본기를 다지고 한 단계 업그레이된 마케터로 거듭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블로그 마케팅의 시작 |
2차시 |
블로그 글쓰기 |
3차시 |
블로그 상위노출 |
4차시 |
블로그 활용법 |
5차시 |
파워콘텐츠 광고 |
6차시 |
인스타그램 채널 특징 |
7차시 |
인스타그램 마케팅 |
8차시 |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
9차시 |
인스타그램 활용방안 |
10차시 |
인스타그램 광고 |
11차시 |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
12차시 |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하기 |
13차시 |
스마트스토어 운영관리 |
14차시 |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
15차시 |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네이버 쇼핑 상위 노출 |
16차시 |
쿠팡 시작하기 |
17차시 |
쿠팡 상품등록하기 |
18차시 |
쿠팡 운영관리 |
19차시 |
쿠팡 광고와 마케팅 |
20차시 |
쿠팡 라이브 커머스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