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넘보기 힘든 불량률을 달성하는 회사들은 대체 어떤 품질관리방법을 쓰고 있을까? 세계 최고의 초우량품질기업의 노하우를 중심으로 품질경영의 해법을 제시한다. 또한 새로운 환경에 적합한 새로운 구매관리와 창구관리의 전략적 해법을 제시한다. |
학습 대상 |
1. 생산 품질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개인과 조직의 발전을 원하는 모든 임직원
2. 구매와 창구 업무를 좀 더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싶은 구매 담당자
3. 협력업체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서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싶은 모든 임직원 |
학습 목표 |
1. 품질은 공정에서 달성한다는 원칙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제조 부문의 품질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기술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3.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 활동의 프로세스와 구체적 기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4. 구매관리의 프로세스와 노하우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5. 다양한 업종의 구매 전략을 분석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6. 창구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품질의 사고방식 |
2차시 |
품질보증부의 역할 |
3차시 |
품질관리부의 역할 |
4차시 |
제조부문의 품질관리 |
5차시 |
제조 공정의 품질을 달성하는 구체적 시스템 |
6차시 |
재발방지와 자공정 완결 공정 구축, 공정의 품질보증 |
7차시 |
신제품의 선행개선 |
8차시 |
품질은 공정에서 달성한다 |
9차시 |
구매활동의 개념과 프로세스 |
10차시 |
원가의 개념과 원가흐름 |
11차시 |
구매 기능 차이에 의한 구매 방법 및 상품 구색 계획 |
12차시 |
제조 머천다이징의 PB, SPA, 자주 편집 머천다이징 |
13차시 |
유능한 구매 실무자 |
14차시 |
협력업체 선정 기준과 프로세스 |
15차시 |
협력업체 개발 포인트 |
16차시 |
구매 계약 및 하도급법의 이해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