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훈련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를 위한 병원코디네이터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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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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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로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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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지원기업 48,114원 / 중소기업 42,768원 / 대기업 21,38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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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직업훈련카드중소기업의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에 필요한 훈련과정을,
한도(500만 원부터 납부 고용보험료의 240%까지) 내
기업훈련 여건 및 수요에 맞게 수강할 수 있는 훈련바우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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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D-Net에서 지원 가능 금액 및 잔여 한도액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전문 훈련기관(올윈에듀) 위탁훈련 시, 자부담(10%) 면제 전액 무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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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내일배움카드로 강의 수강시, 반드시
HRD-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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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은 회차별
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
됩니다. (영업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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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하며
학습시작일 기준으로 근로자인
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실업자 수강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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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디지털로 강의 수강시, 반드시
HRD-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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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은 회차별
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
됩니다. (영업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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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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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시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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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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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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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시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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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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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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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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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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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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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정가 |
59,400원 |
교육비정가 |
59,400원 |
교육비정가 |
0원 |
교육비정가 |
0원 |
실결제금액 |
교육원 문의 |
실결제금액 |
0원 기업직업훈련카드(훈련바우처) 활용 |
지원금 |
0원 |
지원금 |
0원 |
자비부담금(실 결제금액) |
0원상세보기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형별 자비부담금
(자비부담금 0원)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자비부담금 0원) 자부담률 50% 적용자
(자비부담금 0원) 근로·자녀장려금(EITC)수급자 (50%적용)
(자비부담금 0원)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15%적용/22년 한시적 허용)
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자부담 0%)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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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부담금(실 결제금액) |
0원상세보기
K-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 (유형별 자비부담금)
(자비부담금 0원)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자비부담금 0원) 자부담률 50% 적용자
(자비부담금 0원) 근로·자녀장려금(EITC)수급자 (50%적용)
(자비부담금 0원)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15%적용/22년 한시적 허용)
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자부담 0%)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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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소개 |
의료 서비스 제공 시 필요한 업무 스킬을 학습하고 실무에 적용시키고자 구성되었습니다. |
학습 대상 |
병원 및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의료 서비스 전문가 |
학습 목표 |
병원서비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역량강화를 이룰 수 있으며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병원 서비스의 시작, 진료 접수 |
2차시 |
환자의 편의성을 위한 대기 시간 관리와 환자 배웅 |
3차시 |
의료 서비스 기본, 고객 안내 및 정리정돈 |
4차시 |
원활한 진료 진행을 위한 환자 예약 관리 |
5차시 |
효율적인 환자 매뉴얼 관리 |
6차시 |
고객 맞춤, 환자 유형과 유형별 관리 |
7차시 |
환자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 CS교육 |
8차시 |
미수금 방지, 효과적인 수납 관리 |
9차시 |
효과적인 진료 준비 |
10차시 |
고객 불안 제거를 위한 진료 전후 설명 |
11차시 |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진료 후 상담 |
12차시 |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대 형성과 응대방법 |
13차시 |
좋은 관계를 구축하는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
14차시 |
건전한 병원 재정을 위한 약품과 소모품 구매 |
15차시 |
건전한 병원 재정을 위한 장비 구매와 재고 관리 |
16차시 |
약품과 서류의 올바른 전달 |
17차시 |
안전한 환경을 위한 병원 시설 관리 |
18차시 |
방문을 이끄는 병원 정보 및 온라인 환자 관리 |
19차시 |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환자 만족도 조사 및 홍보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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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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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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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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