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훈련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를 위한 병원코디네이터 교육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48,114원 / 중소기업 42,768원 / 대기업 21,384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9,40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의료 서비스 제공 시 필요한 업무 스킬을 학습하고 실무에 적용시키고자 구성되었습니다.
학습 대상 병원 및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의료 서비스 전문가
학습 목표 병원서비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역량강화를 이룰 수 있으며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병원 서비스의 시작, 진료 접수
2차시 환자의 편의성을 위한 대기 시간 관리와 환자 배웅
3차시 의료 서비스 기본, 고객 안내 및 정리정돈
4차시 원활한 진료 진행을 위한 환자 예약 관리
5차시 효율적인 환자 매뉴얼 관리
6차시 고객 맞춤, 환자 유형과 유형별 관리
7차시 환자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 CS교육
8차시 미수금 방지, 효과적인 수납 관리
9차시 효과적인 진료 준비
10차시 고객 불안 제거를 위한 진료 전후 설명
11차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진료 후 상담
12차시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대 형성과 응대방법
13차시 좋은 관계를 구축하는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14차시 건전한 병원 재정을 위한 약품과 소모품 구매
15차시 건전한 병원 재정을 위한 장비 구매와 재고 관리
16차시 약품과 서류의 올바른 전달
17차시 안전한 환경을 위한 병원 시설 관리
18차시 방문을 이끄는 병원 정보 및 온라인 환자 관리
19차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환자 만족도 조사 및 홍보 활동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100% 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