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훈련

의료기관 종사자의 역량 UP_병원 CS 내부 고객 관리편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69,765원 / 중소기업 62,013원 / 대기업 31,006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6,13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인구구조의 변화, 지역사회의 인구 변화, 새로운 의료 기술의 등장 등 변화하는 의료 환경은 그에 걸맞은 의료서비스를 요구하게 되었고, 이러한 요구는 의료 조직의 쇄신을 수반하게 되었다. 의료서비스는 병원 조직 구성원 간의 근무 의욕, 사기, 협동심, 조직 효율성 향상 등 상호ㆍ유기적 협력을 통한 조직의 성과와 관련되기 때문이다. 이렇듯 병원 조직 내 의사소통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나아가 다른 병원에게 경쟁우위를 점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과정은 병원과 병원 조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내부 고객인 병원 직원들의 CS 교육 및 갈등 관리,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조직을 보다 견고하게 하여 병원의 공동 목표를 실천하고자 한다.
학습 대상 1. 의료전문가로서 역량을 향상하고자 하는 병원 코디네이터 2. 병원 CS 담당자의 역량 향상으로 인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병원 관계종사자 3. 병원 CS와 환자 진료를 아우르며 직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학습 목표 1. 병원과 병원의 유형, 병원 조직과 관리의 이해, 병원 조직 구성의 기능, 병원 조직 구성의 형태, 병원 조직 시스템, 병원 조직의 변화와 혁신, 의료서비스 이해하기 등을 파악함으로써 병원에 대한 이해를 향상할 수 있다. 2. 병원 내 직장 예절, 병원 CS 직무에 대한 이해, 직원 CS 교육하기, 조직의 인간관계 관리하기, 조직의 관리자 리더십, 병원 조직의 갈등 관리하기, 병원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팀 커뮤니케이션 진행하기 등 내부 고객을 관리하는 데 구체적 실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과 병원의 유형 1
2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과 병원의 유형 2
3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과 병원의 유형 3
4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과 관리의 이해 1
5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과 관리의 이해 2
6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 구성의 기능
7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 구조의 형태 1
8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 구조의 형태 2
9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 구조의 형태 3
10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 시스템 1
11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 시스템 2
12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의 변화와 혁신 1
13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병원 조직의 변화와 혁신 2
14차시 Part 1! 병원에 대한 이해 - 의료서비스 이해하기
15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병원 내 직장 예절
16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병원 CS 직무에 대한 이해
17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직원 CS 교육하기
18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조직의 인간관계 관리하기 1
19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조직의 인간관계 관리하기 2
20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조직의 인간관계 관리하기 3
21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조직의 관리자 리더십 1
22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조직의 관리자 리더십 2
23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병원 조직의 갈등 관리하기 1
24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병원 조직의 갈등 관리하기 2
25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병원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1
26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병원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2
27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28차시 Part 2! 내부 고객 관리 - 팀 커뮤니케이션 진행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100% 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