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훈련

의료기관 종사자의 역량 UP_병원 CS 외부 고객 관리편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84,199원 / 중소기업 74,844원 / 대기업 37,422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03,95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병원은 국가ㆍ사회적으로 공공재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의료 환경의 변화ㆍ고객의 욕구 변화ㆍ의료기관의 생존경쟁 심화 등으로 인한 경영의 어려움은 오롯이 병원이 감당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병원의 당면 과제는 다른 의료기관과의 차별화를 도모해야지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데, 이 생존게임에서 지목되는 핵심적인 과제는 바로,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된 CS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본 과정은 환자 응대, 예약 관리, 환자와 진료 서비스 관리 등을 병원 직원들의 CS 교육을 통해 환자(고객)에게 만족을 이끌어내고, 마케팅 관리를 통한 전략적 실천을 아우름으로써, 보다 경쟁력 있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하고자 한다.
학습 대상 1. 의료전문가로서 역량을 향상하고자 하는 병원 코디네이터 2. 병원 CS 담당자의 역량 향상으로 인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병원 관계종사자 3. 병원 CS와 환자 진료를 아우르며 직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학습 목표 1. 진료 접수하기, 환자 진료 정보 파악하기, 대기 환자 관리하기, 환자 배웅하기 등 환자를 응대하기 위한 관련 기술을 실행할 수 있다. 2.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예약 일정 관리하기 등 병원 예약을 관리 방법을 파악하여 이를 적용할 수 있다. 3. 환자 정보 분류하기, 환자 매뉴얼 관리하기, 환자 사후 관리하기 등 환자 서비스에 관한 업무를 이해하여 관리할 수 있다. 4. 환자 정보 공유하기, 진료 대기 시간 관리하기, 진료 전후 설명하기 등 진료 서비스와 관련된 사항들을 상황에 따라 알맞게 활용할 수 있다. 5. 고객 사랑 실천하기, 병원 차별화 전략 세우기,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실천하기, 병원 마케팅 전략 실천하기 등 병원을 마케팅 전략에 따라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6. 병원 편의시설 관리하기,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등 병원의 환경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를 관리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Part 1! 환자 응대 - 진료 접수하기
2차시 Part 1! 환자 응대 - 환자 진료 정보 파악하기
3차시 Part 1! 환자 응대 - 대기 환자 관리하기
4차시 Part 1! 환자 응대 - 환자 배웅하기
5차시 Part 2! 예약 관리 -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6차시 Part 2! 예약 관리 -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7차시 Part 2! 예약 관리 - 예약 일정 관리하기
8차시 Part 3! 환자 서비스 관리 - 환자 정보 분류하기
9차시 Part 3! 환자 서비스 관리 - 환자 매뉴얼 관리하기
10차시 Part 3! 환자 서비스 관리 - 환자 사후 관리하기
11차시 Part 4! 진료 서비스 관리 - 환자 정보 공유하기
12차시 Part 4! 진료 서비스 관리 - 진료 대기 시간 관리하기
13차시 Part 4! 진료 서비스 관리 - 진료 전후 설명하기
14차시 Part 5! 고객 사랑 실천하기 - 환자와의 소통
15차시 Part 5! 고객 사랑 실천하기 - 고객 만족도 이끌어내기
16차시 Part 5! 고객 사랑 실천하기 - 고객 상담실
17차시 Part 5! 고객 사랑 실천하기 - 접수대 응대
18차시 Part 5! 고객 사랑 실천하기 - 오피니언 리더 고객
19차시 Part 5! 고객 사랑 실천하기 -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제공
20차시 Part 6! 병원 차별화 전략 세우기 - 차별화 전략 준비하기
21차시 Part 6! 병원 차별화 전략 세우기 - 포지셔닝 확보하기
22차시 Part 6! 병원 차별화 전략 세우기 - 생존경쟁에 살아남는 병원
23차시 Part 6! 병원 차별화 전략 세우기 - 시선을 사로잡는 병원
24차시 Part 6! 병원 차별화 전략 세우기 - 고객 중심 사용설명서
25차시 Part 7!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실천하기 - 병원 내 리더십
26차시 Part 7!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실천하기 - 동기부여와 인재
27차시 Part 8! 병원 마케팅 전략 실천하기 - 병원 마케팅 전략
28차시 Part 8! 병원 마케팅 전략 실천하기 - 병원 홍보 방법
29차시 Part 8! 병원 마케팅 전략 실천하기 - 인터넷 입소문 전략
30차시 Part 8! 병원 마케팅 전략 실천하기 - 블로그와 이메일 전략
31차시 Part 8! 병원 마케팅 전략 실천하기 - 언론 홍보
32차시 Part 8! 병원 마케팅 전략 실천하기 - 방송 홍보
33차시 Part 9! 병원 환경 관리 - 병원 편의시설 관리하기
34차시 Part 9! 병원 환경 관리 -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100% 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