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시 | 내용 | 
                                                                                    
                                                | 1차시 | 품질 개론 (1) - 품질경영이란? | 
                                                                                    
                                                | 2차시 | 품질 개론 (2) - 품질의 분류 | 
                                                                                    
                                                | 3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1) - 지속적 개선 | 
                                                                                    
                                                | 4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2) - 품질혁신의 사례 | 
                                                                                    
                                                | 5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3) - 지속적 개선과 현장의 참여 | 
                                                                                    
                                                | 6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4)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 
                                                                                    
                                                | 7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5)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 
                                                                                    
                                                | 8차시 | 문제해결 절차 (1) - 문제란 무엇인가? | 
                                                                                    
                                                | 9차시 | 문제해결 절차 (2) - 문제해결 절차 | 
                                                                                    
                                                | 10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1) - 증세분석 | 
                                                                                    
                                                | 11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2) - 증세분석 | 
                                                                                    
                                                | 12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3) - 진단(가설의 정형화) | 
                                                                                    
                                                | 13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4) - 진단(가설정형화 도구) | 
                                                                                    
                                                | 14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5) - 진단(자주관리 상태 진단) | 
                                                                                    
                                                | 15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6) - 진단(관리자 통제 가설검증) | 
                                                                                    
                                                | 16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7) - 진단(작업자 통제 가설검증) | 
                                                                                    
                                                | 17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8) - 처방(처방조치) | 
                                                                                    
                                                | 18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9) - 처방(변화에 대한 저항대처) | 
                                                                                    
                                                | 19차시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1) | 
                                                                                    
                                                | 20차시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