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 | |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1개월 |
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86,130원 |
실결제금액 | 교육원 문의 |
과정 소개 | 인구구조의 변화, 지역사회의 인구 변화, 새로운 의료 기술의 등장 등 변화하는 의료 환경은 그에 걸맞은 의료서비스를 요구하게 되었고, 이러한 요구는 의료 조직의 쇄신을 수반하게 되었다. 의료서비스는 병원 조직 구성원 간의 근무 의욕, 사기, 협동심, 조직 효율성 향상 등 상호ㆍ유기적 협력을 통한 조직의 성과와 관련되기 때문이다. 이렇듯 병원 조직 내 의사소통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나아가 다른 병원에게 경쟁우위를 점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과정은 병원과 병원 조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내부 고객인 병원 직원들의 CS 교육 및 갈등 관리,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조직을 보다 견고하게 하여 병원의 공동 목표를 실천하고자 한다. |
||||||||||||||||||||||||||||||||||||||||||||||||||||||||||
학습 대상 | 1. 의료전문가로서 역량을 향상하고자 하는 병원 코디네이터 2. 병원 CS 담당자의 역량 향상으로 인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병원 관계종사자 3. 병원 CS와 환자 진료를 아우르며 직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
||||||||||||||||||||||||||||||||||||||||||||||||||||||||||
학습 목표 | 1. 병원과 병원의 유형, 병원 조직과 관리의 이해, 병원 조직 구성의 기능, 병원 조직 구성의 형태, 병원 조직 시스템, 병원 조직의 변화와 혁신, 의료서비스 이해하기 등을 파악함으로써 병원에 대한 이해를 향상할 수 있다. 2. 병원 내 직장 예절, 병원 CS 직무에 대한 이해, 직원 CS 교육하기, 조직의 인간관계 관리하기, 조직의 관리자 리더십, 병원 조직의 갈등 관리하기, 병원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팀 커뮤니케이션 진행하기 등 내부 고객을 관리하는 데 구체적 실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
||||||||||||||||||||||||||||||||||||||||||||||||||||||||||
|
|||||||||||||||||||||||||||||||||||||||||||||||||||||||||||
|